중랑구청과 독거어르신 고독사예방을위한 “생명지킴이사업협약” 체결

Byapticoop 2017/10월/25. 14:56:40.수요일. 0

중랑구청과 독거어르신 고독사예방을위한 “생명지킴이사업협약” 체결

오늘 (2017.10.25 ) 아파트생활개선사회적협동조합과 중랑구청이 고독사방지를 위한 생명지킴이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저희 사회적협동조합의 주사업인 독거노인 안전망구축사업 일환으로 고독사방지와 어르신들의 안전을 확보하기위한 80세이상 독거어르신 40분에게 생명지킴이장치설치를 진행해왔는데 중랑구청에서 실사 한 후 너무 좋은사업이라고 판단하신것 같습니다.

그래서 올해 100대분을 구매해주셔서 저희조합이 16개동 총100명의 홀몸어르신들에게 생명지킴이장치를 추가로 설치하기로했고 , 저희조합은 설치. 운영 및 유지보수단체로 협약을 맺게 됐습니다.

장치의 장점은 지하나 옥상에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12시간동안 냉장고도 안열리고 동작이 감지되지않으면 이웃에 거주하는 통장님과 가족, 지인의 순서대로 동작감지장치에서 명령을 내려 전화신호를 보내 입력되어있는 순서대로 신호가 발생되는장치로 위급시 이웃에사는 통장님이 먼저 들여다보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특이할것은 설치대상자분들에게 목걸이 호출기를 걸어드리는데 불편한몸으로 화장실이나 계단에서 넘어졌을경우 대부분이 고관절이 부러져 꼼짝할수 없는데 목거리호출버튼을 누르면 바로 통장님과 가족 이웃에게 신호가가 구조할수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랑구 내의 홀몸어르신들은 좀더 안전해지실 것입니다.

나아가 서울시 전체로 파급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About the Author

apticoop

apticoop administrator

Comments Are Closed!!!